을지로세꼬시 해초요리 해우리 무교점 후기
을지로세꼬시 해초요리 해우리 무교점
에이퍼스트호텔 지하1층에 위치해있는 고급식당입니다. 프라이빗한룸 여러개와 단체 테이블이 갖춰진곳. 주변에 회사가 많아서 그런지 회식하는분들도 많이 보였네요. 가격은 2인기준 예산 5만원은 잡으셔야할것같습니다. 아무래도 회가 나오기때문에 단가가어느정도 있습니다. 저희는 해우리정식 29000원 2인분 주문했네요. 참고로 점심스페셜은 22000원입니다.
해초요리 전문 해우리 무교점
해초전문식당은 저도 처음이라 신기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흔한 주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여느 세꼬시 식당처럼 얼음이 시원하게 깔려나오기때문에 좀 더 싱싱하게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세꼬시는 이렇게 해초에 싸먹기 좋게 길다랗게 썰려 개별로 나옵니다. 두명이서 갔으니 각자 앞에 한 그릇씩. 옆에 조화지만 꽃장식이 인상적임.
해초쌈 싸먹기
테이블에 해초쌈 싸먹는 방법이 있긴하지만 귀찮아서 제맘대로 싸먹었네요. 어찌싸먹든 다 맛있는것같습니다. 해초와 회가 싱싱해서그런지 입안이 좀 개운한느낌이랄까. 젓깔을 넣어서 먹으면 약간 간간해져서 흰 쌀밥이랑 먹어도 나쁘지않을 것 같습니다.
해초, 세꼬시 후 상차림
고등어구이와 매운탕이 나오는데 생선구이맛이 나쁘지 않습니다. 기타 반찬은 좀 부족한 느낌이있었는데, 특별한 메뉴가 있다면 작은 김치전이 나옵니다. 나물이랑 이것저것 추가해서 보강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매운탕은 민물새우가들어가서 시원합니다. 요즘 매운탕에 민물새우넣는게 트렌드인것같습니다. 넣으면 국물이 무척이나 시원해지는것같습니다.
해우리는 전반적으로 가격대비 살짝 아쉬운점은 있는것같습니다. 뭔가 가격대비 나오는 음식가짓수면에서 부족한듯. 서비스는 엄청나게 친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