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포항대게맛집 현희네활어횟집 후기
대포항대게맛집 현희네활어횟집 후기
대포항 수많은 대겟집, 횟집중 찾아서 들어간 곳 현희네활어횟집. 주인분이 친절하고 싹싹하니 들어갈때부터 맘에드는 곳 입니다.
둘이서 대게세트 주문
아무래도 게를팔다보니 가격대가 어느정도 있습니다. 정말 제대로 드실거라면 2인 예산은 10~15만원정도 잡고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게세트를 주문하면 제일 처음 해산물 모듬세트가 나옵니다.
가리비, 전복, 멍게, 해삼 등이 포함된 해산물 모듬을 안주삼아 소주한두잔하다보면 본격적으로 활어회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활어회는 큰그릇에 두판(청어,쥐치,감성돔 등)
제일처음나오는 회는, 청어회 그리고 쥐치 감성돔등이 뒤이어 나오는데 양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솔직히 둘이먹기엔 좀 버거웠고 셋이서 먹어도 괜찮을 양인것같습니다.
활어회를 먹다보면 벌써 조금씩 배가 불러옵니다. 쥐치나 감성돔은 서울에서 맛보기 힘든 생선이라 정말 열심히 먹었네요.
대포항대게맛집 현희네의 메인 박달대게
일반 홍게와는 달리 살이꽉차고 물이오른 박달대게라 그런지 무척이나 맛있었습니다. 발라먹기쉽게 껍질이 분리되어 나오기때문에 먹는 재미도 쏠쏠했네요. 총 네마리가 나왔는데 회때문에 못먹을줄알았는데 둘이서 정말 남김없이 배터지게 먹은 것 같습니다.
게를먹었는데 마지막 게장비빔밥을 놓칠순없죠. 부탁드리면 대게 내장을 쏟아 사장님께서 직접 후라이팬에 볶아주십니다. 이미 배가 불러 쥐쥐를 칠 상황이었는데도 그 맛이 어마어마합니다. 남아있는 대게살을 위에 얹어 김치한점올려 같이먹으니 그맛이 기가막혔네요.
마지막 매운탕 피날레
아쉽게도 매운탕은 클리어하지못했습니다. 진국이었지만, 도저히 배가불러 먹지못했네요. 대게세트B 15만원코스를 주문하시는 분들이라면 3~4명이서 드시길바랍니다. 저희는 둘이서먹긴했는데 제가 생각했을때 맥주나 소주 몇병 함께 한다면 B세트는 3인정도가 즐기기 좋은 코스인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