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수요미식회 굴짬뽕 을지로맛집 안동장 그리고 연태고량주

월급날 2017. 1. 23. 04:12


SINCE 1948 역사깊은 중국전통식당

얼마전 다녀온 수요미식회 꿀짬뽕 맛집 을지로 안동장. 이런 정통 중국요리집을 찾는건 정말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들어보니 여기 역사가 상당한 것 같은데, 을지로쪽에서 매우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벌써 60년 이상되었군요.

지하철역에서도 가깝고 접근성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찾아갈때 편리합니다. 주차공간은 모르겠네요.




을지로맛집 안동장 짜장면 5000원, 굴짬뽕 9000원

을지로맛집 안동장의 가격대는 이렇습니다. 짜장면 한그릇 기준 5000원을 받고있으니 크게 비싸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이 날 짜장면 맛은 보지 못했지만, 시킨 요리들의 맛은 모두 합격점을 주고 싶습니다.



탕수육 대 짜리 22000원

안동장의 탕수육입니다. 찹쌀탕수육이 아닌 오리지날 탕수육인데, 저는 찹쌀을 좋아하지 않아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은 크게 많지 않지만 고기가 부드러운점, 소스가 크게 달지않은점 등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드실때 참고하세요.




유산슬 요리입니다. 유산슬을 처음 먹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뭔가 기름져보여 니글니글할법도한데 굉장히 부드럽고 식감이 좋습니다. 특히 해삼이 싱싱해 요리의 맛을 살린것 같네요. 역시 아쉽다면 양인데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주만한 양은 '대'짜리구요.



마침내 나온 수요미식회에 나왔던 그 굴짬뽕입니다. 국물맛부터 시원한게 깔끔한 육수맛을 자랑합니다. 역시나 아쉽다면 그놈의 양. 양이 적습니다. 굴짬뽕 한그릇 9000원이지만 순식간에 사라졌습니다. 굴비린내없이 맛있게 우려낸 굴짬뽕인것 같습니다. 저 굴짬뽕에 소주한잔해도 기가막힐것 같다는 생각이 이제와서야 드네요. (이날은 연태고량주 3병을 유산슬 2그릇과 함께 비워냈습니다.)




연태고량주는 한 병에 40000 

한병에 4만원이지만 무려 3병을 비워내고 맛있어서 집에가는길에 3병을 더 사갔습니다. 연태고량주 처음맛봤는데 제 스타일이라 생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스키만 찾았던지라 중국술은 첫경험이었네요. 가장 좋았던건 연태고량주와 유산슬의 조합이었습니다. 고량주의 알콜성분을 유산슬이 속을 감싸주는 느낌입니다. 최적화된 궁합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 날은 중국과 한국을 자주오가는 형님 덕분에 많이 배우고 많이 먹었던 날이었습니다. 중국이라는 나라, 음식, 술 다양하게 배우며 즐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