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꿀팁 최적화? 저품질?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는데는 누구나 계기가 있을 것입니다. 누군가는 취미를 목적으로, 누군가는 상업적 목적으로, 또는단순한 추억을 기록하는 저장소로 사용하는 분들도 있을것이고요. 그 밖에도 다른 목적으로 블로그를 시작하는 분들도 계시겠죠, 지금까지 네이버 맛집 블로그를 근 5년동안 유지해오면서 경험하고 느낀것을 토대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물론 블로그외에 포스트, 티스토리, 지금은 유투부까지 손을 대고 있네요.

블로그를 예쁘고 멋있게 꾸미려고 하지마라

처음 시작할때 누구나 초반러쉬를 시작하죠, 다시 말해 예쁘고멋있게 꾸미고, 글 또한 꼼꼼히 작성하시려는 분들이 많을 것 입니다. 물론 이러한 노력이 100% 잘못 된것은 아니지만 초반부터 너무 힘을 소모하실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강조하고싶은 부분은 네이버는 화려함보다는 꾸준함을 좋아합니다. 즉 지속적으로 꾸준히 포스팅을 하는 블로거를 좋아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지치지 않고 꾸준히 작성하려면?

<p가장 먼저하고싶은 말은 '흥'을 유지하는것입니다. 재미가있어야 포스팅도 꾸준히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려면 포스팅을 하는데 너무많은 시간을 소비하시지 마시고 자투리시간에 15분을 넘지 않는 선에서 작성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친구를 기다리는시간이나, 혹은 대중교통안에서, 또는 잠시 휴식시간에 모바일로 포스팅을 하는것을 추천드리고싶네요. 일부러 시간내서 집에서 컴퓨터로 작성하시면 나중에 귀차니즘에 빠지실수있기때문입니다. 결국 일이되버릴수있거든요. 그리고 두번째로 이웃분들과 소통하세요. 나중에 이웃숫자가 많아지면 일일이 관리하는게 일이될수있지만 초반에는 적은수의 애정이웃들과 소통하는 재미도 쏠쏠하거든요.


블로그 최적화? 저품질? 기타 까다로운 기준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께 이러한 이야기에 귀기울이시는것을 추천드리고싶지않습니다. 흥을 유지하시는데 방해만 되실겁니다. 머리만아프고요. 일단 초반에는 꾸준히 작성하는데만 포인트를 두고 진행하시기바랍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포스팅하는 습관이 생기면 그때부터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기준들에 조금씩 귀기울이세요. 마지막으로 다시한번 강조드리자면 꼭 흥을 유지하시는데 포인트를 두시기바랍니다.